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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 식단일지

[바디프로필]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5 / D-22, 인바디, 다이어트 식단, 체중감량

by 1TIM 빠꾸스 2020. 3. 19.

[1년 전 바디프로필 촬영 이야기 5 / D-22 ~ D-19 ]


D-22


드디어 8월은 왔다.

이제 남은 시간은 22일 !! 이제부터 식단과 바디체크를 기록으로 남기기로 했다.

체중과 눈바디, 내 식단들을 보면서 자극을 받을수 있도록 !

보노는 드디어 체중이 50 아래로 내려갔다고 신나했다.

D-22 바디체크

 

전날 저녁운동 후 집에와서 먹었던 고구마와 보충제. 각 80g/50g 정도를 운동후 빠르게 섭취한다.

다이어트 식단 - 운동 후 빠른 탄수화물 섭취도 중요하다

보노 이야기 : )

출근전, 공복 복근/유산소 후 집에 복귀해서 보충제와 닭알1개와 고구마 30g.

전에는 아침운동 가기전에 바나나1개나 식빵 1조각 정도를 먹고 갔었는데 

다이어트 시에는 공복 유산소가 가장 좋다고해서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공복상태로 운동을 하게 되면 전날 축적한 지방을 우선적으로 태우기 때문에

지방을 빼는데는 가장 효과적이라고 한다. 

하지만, 지방이 연소되면서 단백질도 같이 연소되기 때문에 근손실도 일어날 수 있으므로, 운동중에는 항상 BCAA를 섭취한다.

운동 후 30분에서 1시간이내에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먹어주는게 좋다고 하니,

별로 있지도 않은 근손실 일어나기 전에 간단하게 보충해준다.

다이어트 식단 - 공복 복근 유산소 후 단백질 섭취

이제 부터 보노의 도시락에는 현미밥 대신 고구마 50g으로 바뀌었고, 닭가슴살은 170g -> 100g으로 바뀌었다.

저녁은 고구마 50g 과 닭알 4개. 

다이어트 식단 - 고구마, 닭가슴살, 계란, 방울토마토, 야채

 


D-21


눈뜨면 하는일. 바디체크.

복근을 보고 싶어서 날마다 하지만.. 만날 수 없다....... 내일 만나자 ^^

D-21 바디체크

나의 식단 : )

점심 도시락에는 탄수화물로 현미잡곡밥을 먹었었는데, 오늘이 마지막이다. 

다음 도시락 부터는 고구마나 단호박으로 변경. 고구마와 함께 먹던 두유도 오늘이 마지막.

오늘은 모두와 이별하는 날 ㅠㅠ 한달뒤에 만나자...

이제부터 아침은 고구마 120g -> 고구마 70g 과 닭알 5개,

점심은 현미밥 70g -> 고구마 70g 과 닭가슴살 170g,

저녁은 고구마 120g -> 고구마 70g 과 닭가슴살 170g  으로 변경 되었다.

과일과 견과류의 양도 제한적으로....두유빠잉..

다이어트 식단 - 현미잡곡밥, 고구마, 닭가슴살, 사과, 방울토마토, 복숭아

보노의 식단 : )

출근전, 공복 복근유산소 후 집에 복귀해서 보충제와 닭알1개와 고구마 30g

도시락은 늘 같은거니까 패스~ 간식으로 오이 냠냠

금요일은 일찍 끝나서, 집에와서 운동전 저녁 식사 고구마 50g 과 닭알 4개

다이어트 식단 - 공복 유산소 후 섭취, 저녁 운동 전 섭취

 


D-20


 

오늘도 바디체크.

복근아..?? 음... 내일 만나자 ^^

D-20 바디체크

주말운동은 근력운동을 많이 하기때문에 평일처럼 공복으로 가지 않는다.

얼마전부터 바나나도 끊었기 때문에, 흡수빠른 탄수화물로 에너지바 하나와

체지방 감소에 초~~큼 효과가 있다는 L카르니틴 한알 섭취.

평소 유산소를 거~의 하지 않지만, 기간도 얼마 안남았고, 내 몸뚱이를 보니 해야할것만 같아서...

30분이나 한 내가 너무 기특해서 한컷 !

사실 아침 공복 유산소.. 라고 하지만 그건 보노의 얘기다..

나는 아침에 자주 가지도 않고 ㅎㅎ 가더라도 웨이트만 한다 !!

다이어트 - 에너지바, L카르니틴, 유산소

평일에 닭가슴살을 열심히 먹었으니, 주말만은 다른식품으로 단백질을 섭취하자 !!

수육, 생선, 소고기, 낙지, 고기고기고기 고기파티

간도 거의 하지 않고 굽기만 한건데도 어찌나 맛있는지 +_+

점심은 낙지 360g 과 닭근위(닭똥집)조금과 버섯많이 양파많이 파많이~~~ 볶아볶아 (feat.허브쏠투)

남아있던 밥 120g/60g 

저녁은 기름 거의없는 아주 퍽퍽한 ^^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돼지 앞다리살 수육 260g (feat. 허브쏠투) 과 가자미 구이.

밥.. 저녁이라 줄어든 양.... 80g/40g

다이어트 식단 - 낙지, 앞다리살 수육, 가자미 구이

 

 

 


D-19


20일과 19일의 온도차는 꽤 크다... ㅎㄷㄷ

오늘도 어김없이 바디체크.

D-19 바디체크

주말 아침운동을 하기위한 에너지바 섭취.

운동 후 점심은 닭가슴살 각 160g 과 고구마 100g/60g

저녁은 우둔살과 등심을 조금씩 섞어서 굽고..

우리집에 당분간 보이지 않을... 남아있던 마지막 밥...80g/40g

다이어트 식단 - 에너지바, 닭가슴살, 우둔살, 등심, 마지막 밥 ㅠㅠ

 

오늘의 보노 영상 : )

요즘에는 트쌤과 셋이서 운동을 같이 하고 있다. 덕분에 많이 배우고, 실력도 늘고 있지.

등운동을 즐겨 하는 아이의 데드리프트.

흔들림 없는 편안함 (feat. 하빈저 리프팅 벨트, WSF 리프팅 스트랩)

 

다이어트 중 - 데드리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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