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과 식단일지

[바디프로필]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1 / 다이어트 4주차 - 바디프로필 준비, 인바디, 식단, 체지방률, 체중감량

by 빠꾸스 2020. 3. 17.

[1년 전 바디프로필 촬영 이야기 1 - 2019년 4월]


프롤로그


운동은 농구밖에 관심 없고, 다이어트는 태어나서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쪄서.. 살이 찌고 싶은 나인걸 ^^

보노를 만나는 8년 넘는 시간동안 보노는 한번도 운동을 안다닌적이 없다.
수영과 헬스를 아침저녁으로 하기도하고, 헬스와 복싱을 아침저녁으로 다니기도하고;;;
아침저녁으로 거의 운동을 하면서 살았다. 신기할정도로 운동을 좋아한다.
먹는것도 잘먹기 땜에 운동하는것에 비해 살이 빠지지 않아 항상 슬퍼했지...
나는 생각했다. 보노는 살빼기위해 운동하는게 아닐꺼야... 그냥 운동을 좋아하는걸꺼야 ^^
크로스핏도 하고, PT도 받고, 혼자 웨이트트레이닝도 하고~ 그랬다..

 

결혼전에는 혼자서 !! 다했다.. 혼자서 잘~~ 다녔다.. ^^
그 모든 운동은 나와는 상관없는 것들이었다..

 


그랬었다... 난 자유시간이 많았었다.. 결혼전에는 ㅠㅠ
그런데 결혼을 하고 나니까 이제는 모든 운동을 나와 같이!! 하고 싶어한다 ㅠㅠ
신혼집을 계약한 날 ! 이사짐도 들어오지 않은 상황에서 보노가 가장 먼저 한일은.. 
단지내에 있던 헬스장 계약이었다... ^^ 나까지 넣어서... 둘이서 각 1년치를 끊었다 ㅠㅠ
평생 내돈내고 헬스장 끊어본적 없던 내가.. 헬스장을 다니게 되었다.

 

푸시업 (Push up) - 헬린이 시절 10개도 힘들다..

 

푸시업 (Push up) - 보노는 20개를 했다.. ^^

 

벤치프레스 (Bench Press)- 헬린이 시절의 어설픔

아무리 1년짜리를 끊었다 해도.. 난 내생활이 있으니까!! 1주일에 한번 갈까 말까??
보노는 아침저녁으로 열심히도 다녔다..
센터 쌤들이 뽐뿌도 넣고.. 그렇게 보노는 바디프로필이 버킷리스트가 되어버렸다... 그것도.. '부부 바디프로필' ^^
바디프로필? 그래~ 그까이꺼 뭐 우리보노가 하고싶다는데 해야지!! 우리보노 하고싶은거 다해~~~!!

 

다이어트 돌입전! 자극용으로 before 사진을 찍어봤다.

 

 

2019.04.01


살찐건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이걸 못빼는게 부끄러운 일이지..

다이어트를 알리는 인바디도 체크체크

나는 체지방률 17.8%, 보노는 21.2% 

음... 아침 저녁으로 운동 다니는 아이치곤.... 보노의 체지방은...음음음 할말하않 ^^

2019.04.01 인바디 체크


다이어트 식단


운동은 꾸준히 ~ 아침저녁까지는 힘들더라도 1주일에 4번이상은 나가도록 노력했다.
마음을 먹음과 동시에 보노가 식단까지 준비해주었다.
아침/점심/ 그리고 간식까지 도시락을 3개씩 싸가지고 다녔다. 

아침은 삶은달걀,고구마, 과일 / 점심은 현미잡곡밥, 닭가슴살, 채소반찬 / 간식은 닭가슴살, 고구마, 과일
물론 거의 같은 메뉴이긴 하지만, 날마다 내꺼와 본인꺼 도시락 싸느라 보노가 고생이 많았지 ㅠㅠ

다이어트 식단 - 아침 (계란, 고구마, 과일)
다이어트 식단 - 점심 (현미잡곡밥, 닭가슴살, 밑반찬)
다이어트 식단 - 운동 전 간식 (닭가슴살, 고구마, 과일)


저녁은 운동 후 간단하게 끼니를 채우는 정도로 먹었다.

운동 후 간단히 저녁


다이어트 시작한 첫달은 클린한 음식들로 양은 줄이지 않고, 넉넉하게 먹었다.
주말에도 다이어트 식단을 지켰고, 주말 중 하루 한끼 씩은 먹고 싶은걸 먹는 정도였다.

다이어트 식단 - 주말 아침
다이어트 식단 - 주말 운동 후 단백질 보충!!
다이어트 식단 - 주말 운동 후 클린푸드
다이어트 식단 - 보노가 없어도 혼자 잘 차려먹는 중
4월에 생일이 있어서 장모님의 생일상과 보노가 생일 아침에 차려준 생일상 ^^

처음부터 확 쪼여서 빨리 할 수도 있겠지만, 우리는 그냥 천천히 하고 싶었다. 운동도 식단도.
너무 단기간에 하면 요요가 올 확률도 높고, 몸에도 좋지 않을것 같아서.. 우리는 시간도 많으니까 ^^
천천히 몸에 운동을 익혀가면서, 이왕 하는거 자세하나라도 제대로 하면서 몸을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기간도 길게 가져가기로 했다. 7월이나 8월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트쌤이 스튜디오 입금을 해야 진짜 다이어트가 시작되는거라고.. 그래서 최대한 늦게~
2019년 8월 23일로 계약했다 !!! 힘든 나날이 되겠구나.

 

-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2

[바디프로필]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2 / 다이어트 8주차 - 헬스용품, 보충제, 식단

 

-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3

[바디프로필]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3 / 다이어트 12주차 - 인바디, 체지방률, 일상

 

-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4

[바디프로필]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4 / 다이어트 15주차 - 인바디, 체지방률, 식단, 푸시업, 풀업, D-25

 

-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5

[바디프로필]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5 / D-22, 인바디, 다이어트 식단, 체중감량

 

-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6

[바디프로필]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6 / D-15, 인바디, 다이어트 식단, 체중감량, 체중조절, 탄수화물 함량

 

-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7

[바디프로필]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7 / D-10, 인바디, 다이어트 식단, 체중감량, 체중조절, 한강 태닝

 

-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8

[바디프로필]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8 / D-5, 인바디, 다이어트 식단, 체중감량, 체중조절, 밴딩, 로딩, 수분조절

 

-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9

[바디프로필]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9 / D-1, 인바디, 다이어트 식단, 체중감량, 체중조절, 체지방량, 수분조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