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미국주식] 월배당주 MAIN(메인스트리트캐피탈) / MAIN 전망,월배당,금융, BDC

by 1TIM 빠꾸스 2020. 3. 22.

이런 약세장일수록 여유를 갖고 내가 보유한 기업들에 대한 분석 / 뉴스를 찾아보고 기록에 두자 

 

※ 아래 글은 해외 기업분석자료를 번역한 공부용 포스팅입니다.

 

 

월배당 주는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

 

사업 개요 (Business Overview)

Main Street Capital Capital Corporation은 자본 구조를 바꾸려는 하위 시장 기업(연간 수익 5,000만 달러)을 위한 부채 및 자본 투자자로 운영된다.

BDC는 부채와 자본에 모두 투자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어 사채나 사모펀드에 투자하는 기업보다 큰 이점을 준다.

 - BDC란 ? Business Development Company의 약자로 비상장기업 투자전문 회사 이다.

Main Street Capital Corporation은 또한 중소 기업 (하위 중소 기업이 아닌)의 민간부채(사채) 에 투자하고 자산운용자문 사업을 운영한다.

BDC의 기업 구조는 다소 간단하다. 메인 스트리트 캐피털 코퍼레이션은 세 개의 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 The Main Street Mezzanine Fund
- The Main Street Capital II Fund
- The Main Street Capital III Fund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사는 자체 투자펀드의 운영자이기 때문에 관리 수수료를 최소로 유지하게 되어 펀드 매니지먼트를 아웃소싱하는 경쟁사보다 비용에 기초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게 된다.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사의 보유 지분은 거래 유형과 지리적으로 매우 다양하다. 거래 유형별로 BDC는 자본화 및 레버리지된 매입을 통해 대부분의 거래를 취득한다. 지리적으로 보면 미국 서부와 미국 서부에만 투자한 자본의 4분의 1 이상을 차지한다.
메인 스트리트 캐피털 코퍼레이션도 업종별 다양성이 매우 높다. BDC의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큰 산업 대표성은 기계류에서 8%로 나타났고 건설, 미디어, IT 서비스 모두 5%로 그 뒤를 이었다.

 

 

메인스트리트 캐피탈 포트폴리오 ㅣ 2019년 4분기 보고 Presentation

 

성장 전망 (Growth Prospects)

메인 스트리트 캐피털사의 성장 전망은 투자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독특한 전략에서 나온다. 주식을 보유한 투자자들은 세 가지 방법으로 보상을 받는다.

1. BDC는 높은 월 배당금을 유지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것을 성장시킨다.
2. BDC는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보상을 주기 위해 정기적으로 추가 배당금을 지급한다. 주주는 6월에 배당금으로 0.24달러, 12월에는 주당 0.25달러를 추가로 받았다.
3.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사는 우수한 투자 수익을 사용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순자산가치를 증가시켜, 회사 주주들의 담보 수준에서 자본이익을 창출한다.

사업차원에서Main Street Capital Corporation의 성장은 경제 중하위 시장 부문의 전문성에 의해 추진될 것이다.
Main Street Capital Corporation의 주요 기폭제는 새로운 자산운용 사업의 성장이다. 2012년 5월, BDC의 자산운용사업은 MAIN이 HMS Income Fund의 투자자문사와 자문계약을 체결하면서 탄생하였다.


Main Street Capital Corporation에게 이것은 두 가지 면에서 유익하다.

1. BDC는 상당한 수익 증대를 받는다. MAIN은 투자자문사의 기준관리료와 인센티브 수수료의 50%를 받는다. 이것은 전체 자산의 1%에 해당한다.
2.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사는 외부 고객을 인수함으로써 운영 비용이 크게 증가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세입 증가는 비용을 고정하는 동시에 순이익이 증가하고 주주이익이 증가할 것이다.결론적으로,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사는 그 산업의 하위 중간 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고 강력한 운영 레버리지가 가능한 자산 관리 사업이 싹트고 있다. 이러한 요인들은 가까운 미래에 BDC의 성장을 이끌 것이다.

배당안전  (Dividend Safety)

메인 스트리트 캐피털(MAIN)의 배당금 안전지수는 62로, 배당금이 일반 회사보다 더 안전해 보인다는 뜻이다. 
지난 1년 동안 메인사는 수익의 96%를 배당금으로 지급했다. 이러한 배당률은 사업 상황이 악화될 경우 배당금을 지불할 수 있는 쿠션이 줄어들기 때문에 BDC의 높은 편으로 서서히 이동하고 있다.
분석가들에 따르면, MAIN의 향후 1년 동안의 지급 비율은 104%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현재보다 높고, 회사의 이익이 커지지 않을 경우 문제의 징후가 될 수 있다.
부채는 기업의 배당의 안전성을 보여주는 또 다른 중요한 지표다. 부채가 너무 많은 기업은 자본을 풀어 영업 자금을 확보하고 신용등급을 유지하며 채무상환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배당금을 깎을 가능성이 높다.
대부분의 BDC는 다른 은행이 손대지 않을 기업에 고금리 대출을 해주고 현금흐름을 창출하기 때문에 평가가 복잡하다.

즉, 이들은 사업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더 나은 대안이 없는 고위험 대출자(중소, 비투자 등급 기업)가 되는 경향이 있다. 상황이 어려워지면 BDC는 의미 있는 대출손실을 경험하고 현금흐름을 줄일 수 있다.

 

 

MAIN EPR / EPS 

 


BDC는 법인세 납부를 피하기 위해 소득세의 최소 90%를 분배해야 하기 때문에 이는 특히 어려운 일이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적은 수익을 유지하고 성장을 위해 부채와 주식시장에서 외부 자본을 조달해야 한다. 경제여건이 취약하고 값싼 자본이 조달되기 어려울 때 BDC는 정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간단히 말해, 대부분의 BDC는 더 위험한 투자 경향이 있고 안전하고 예측 가능한 수익을 추구하는 보수적인 투자자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MAIN은 상대적으로 높은 지렛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업의 자금조달 정도를 부채로 측정하는 순채무 대 자본 비율은 41%에 이른다. 이것은 대부분의 BDC에 있어서 높은 편이며 유연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출 포트폴리오의 품질, 경영 구조(내부 대 외부), 이자율 민감도 및 기타 복잡성을 이해하기 위해 BDC에 대한 추가 정보를 검토하는 것은 항상 신중하다. 

당신은 일반적으로 회사의 투자 관계 웹사이트에서 이 정보를 찾을 수 있다.
회사의 장기배당 실적과 결합하면 이러한 특징들은 모두 회사가 얼마나 보수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그리고 그 급여의 안전성에 대한 단서를 제공한다.
기업이 중단 없는 배당금을 지불한 기간은 기업의 배당금이 얼마나 안전한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신호다.
MAIN은 20년 이상 연속으로 끊임없이 배당금을 지급했는데, 이는 종종 보수적 경영을 가진 강한 사업의 신호탄이다. 이러한 유형의 기업들은 사업 침체를 겪더라도 배당금을 유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것이다.
외환위기 당시 기업의 실적은 배당안전에 대한 추가 단서를 제공할 수 있다. 경제가 위축되고 자본에 대한 접근이 얼어붙으면서 많은 기업들이 이전과는 달리 배당 능력을 시험해 보았다.
MAIN의 매출은 금융위기 당시 -7.5% 하락으로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탄탄한 펀더멘털 덕분에 MAIN은 불경기 내내 매년 정기배당을 계속 지급할 수 있었다.

 

 

 


최고치에서 최고치까지, S&P 500은 2007년과 2009년 사이에 55%를 잃었다. MAIN의 주식은 대공황 기간 동안 시장을 크게 앞질렀고 -25%를 회복했다. 그것은 그것이 더 방어적인 투자가 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기업의 영업 규모와 범위는 급여의 안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대기업들은 종종 자금 조달, 상당한 재정 자원, 그리고 더 다양한 수입원에 더 많이 접근할 수 있다.
우리는 회사의 총자산(프로퍼티, 장비, 현금 등)의 가치를 보고 회사의 규모를 측정한다. MAIN은 BDC에 상당한 금액인 27억 달러의 총 자산을 최근 기록했으며, 상황이 어려워지면 MAIN이 배당금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원을 가질 수 있음을 보여준다.
전반적으로, 메인사의 배당금은 보통 회사보다 더 안전해 보이고, 오늘날 우리가 말할 수 있는 한 믿을 수 있는 수입원으로 보인다.

평가 (Valuation)

MAIN의 현재 배당수익률 13.80%는 5년 평균인 6.11%보다 126%나 높은 것으로, 이는 회사의 전망이 약해졌다고 보지 않는 한 주가가 저평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마찬가지로, MAIN의 미래 P/E 비율 7.6은 5년 평균인 15.4보다. 최근 몇 년 동안 시장이 어떻게 평가해 왔는지에 비하면 주가가 싸보인다는 얘기다.
만약 당신이 MAIN의 건강과 장기적 전망이 강하다고 믿는다면, 그 주식은 매력적으로 가격이 매겨질 수 있을 것이다.

 

 

 

 

 

다른기업 분석내용은  ▼

 

- 3/6/9/12 분기배당 주 - T (AT&T)

[미국주식] 분기배당주 T(AT&T) / AT&T 전망, 미국배당주, 3월, 6월, 9월, 12월 분기배당주,미국통신주,5G, 배당귀족주

- 3/6/9/12 분기배당 주 - IVZ (Invesco Ltd)

[미국주식] 분기배당주 IVZ(Invesco Ltd)/ 인베스코 전망, 미국배당주, 인베스코분석, 분기배당주, 고배당주

- 배당킹 KO (코카콜라)

[미국주식] 분기배당주 KO(Coca-Cola) / 코카콜라 전망, 미국배당주, 배당킹, 워랜버핏의 주식

- 배당귀족주 XOM (엑손모빌)

[미국주식] 배당귀족주 XOM(Exxon Mobil) / 엑손모빌 기업분석, 미국 최대 정유회사, 1등 석유회사, 분기배당주

- 배당킹 MO (알트리아)

[미국주식] 분기배당주 MO(Altria Group) / 알트리아 전망, 미국배당주, 죄악주지만 배당킹,담배주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