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미국주식] 분기배당주 MO(Altria Group) / 알트리아 전망, 미국배당주, 죄악주지만 배당킹,담배주

by 빠꾸스 2020. 5. 9.

변동성이 큰 시장일수록 여유를 갖고 내가 보유한 기업들에 대한 분석 / 뉴스를 찾아보고 기록에 두자 

 

※ 아래 글은 해외 기업분석자료를 번역한 공부용 포스팅입니다

 

 

 

사업 개요 (Business Overview)

1919 년에 설립 된 Altria (MO)는 미국 최대의 담배 회사입니다. 이 사업은 2007 년과 2008 년에 3 개의 개별 회사 (Altria, Phillip Morris International 및 Kraft)로 분할되었으며 Altria는 모든 국내 담배 사업을 유지했습니다. Altria는 Marlboro, Parliament, Virginia Slims 및 Benson & Hedges 브랜드로 담배를 판매 할 수있는 미국 독점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시가, 씹는 담배 및 테이블 와인을 판매하며 세계 최대 맥주 회사 인 Anheuser-Busch InBev (BUD)의 지분 10 % (약 150 억 달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Altria Investor Presentation 

성장 전망 (Growth Prospects)

알트리아는 놀랍게도 강한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51억 달러의 수익은 1년 전 같은 분기보다 15% 증가한 반면, 조정된 주당 이익은 1.09달러는 18.5% 증가했습니다. 수익과 조정된 주당 수익은 둘 다 분석가 추정치를 능가한다. Altria는 6.1%의 흡연 가능 제품 출하량 증가 또는 3.5%의 산업 무역 움직임, 달력 차이 및 기타 요인에 대한 조정으로 이익을 얻었습니다.

리볼빙 크레딧 시설에 30 억 달러를 모으고, 주식 환매를 중단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불확실성으로 인해 연간 지침을 철회했습니다. 즉, EPS 조정 측면에서 배당 성향 80 %를 유지했습니다. 1 분기가 징후라면 Altria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비교적 잘 통과 할 수 있습니다.

알트리아 등 담배 제조업체들의 장기적 미래는 흐리지만, 이 때문에 향후 성장세를 부채질하기 위해 인접 종목에 집중 투자했다.

이 회사는 캐나다 마리화나 생산 업체 인 Cronos Group의 지분 55 %를 인수하고 전자 증기 제조업체 Juul Labs의 지분 35 %에 약 130 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최근 스위스 기반 Burger Söhne Group의 지분 80 %를 인수했습니다. 


배당안전도 (Dividend Safety)

 

Altria Group (MO)의 배당 안전 점수는 55입니다. 이는 배당금이 일반 회사보다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 MO 배당금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MO는 배당금으로 수입의 75 %를 지불했습니다.  지불금 비율은 담배 회사들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사업 조건이 악화 될 경우 배당금을 지불 할 쿠션이 줄어들 기 때문입니다.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내년에 대한 MO의 지불 비율은 79 %로 예상되는데 이는 오늘날 수준과 상당히 일치하며 가까운 미래에는 회사의 배당금의 안전성이 크게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부채는 회사의 배당금의 안전에 대한 또 다른 중요한 지표입니다. 부채가 너무 많은 회사는 자본을 확보하여 운영 자금을 조달하고 신용 등급을 유지하며 부채 지불 의무를 충족시키기 위해 배당금을 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채의 한가지 징후는 순자본 대출이다. 이것은 회사의 자금 조달이 부채에서 얼마인지를 측정하는 비율입니다. MO의 현재 순 부채 대 자본 비율은 79 %로 담배 회사들에게는 높은 편이며 MO가 필요할 때 더 많은 부채를 낼 수있는 유연성이 적은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MO의 부채 대 EBITDA 비율은 회사의 부채를 상환하는 데 몇 년 동안의 수입을 측정 하는가 2.23의 건전한 수준입니다 (낮을수록 좋습니다).

현재 MO의 부채 수준은 괜찮아 보이지만 실적이 크게 떨어지면 문제가 발생할 수있다. 이 경우 회사 현금 흐름의 안정성에 대한 확신을 갖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회사가 중단없이 배당을 지불 한 기간은 회사의 배당이 얼마나 안전한지에 대한 또 다른 신호입니다.

MO는 25 년 이상 연속적인 배당금을 지급 해 왔으며 , 이는 보수적 인 경영으로 강력한 사업의 징조 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회사는 일반적으로 사업의 침체를 통해 배당금을 유지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할 것입니다.

회사의 품질에 대한 또 다른 단서는 무료 현금 흐름 또는 회사가 모든 비용을 지불하고 비즈니스에 재투자 한 후 인수, 주식 환매, 부채 감소 및 배당에 사용할 수있는 핵심 운영 현금입니다.

MO는 지난 10 년마다 긍정적 인 무료 현금 흐름을 창출했습니다 . 이는 MO의 비즈니스가 지속적으로 지출 요구를 충족하기에 충분한 현금을 확보하여 MO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당을 유지할 수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는 신호입니다.

금융 위기 동안 회사의 성과는 배당 안전에 대한 추가 단서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경제가 위축되고 자본에 대한 접근이 동결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이전과는 달리 테스트 한 배당금을 지불하는 능력을 보았습니다.

금융 위기 동안 MO의 수입은 -50.2 % 급감하여 대부분의 비즈니스보다 훨씬 나쁜 성능을 기록했습니다. 회사의 상당한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MO는 경기 침체 내내 매년 지불금을 인상 할 정도로 강세를 유지했습니다 .

정점에서 최저점까지 S & P 500은 2007 년과 2009 년 사이에 55 % 하락했습니다. MO의 주식은 대 불황 기간 동안 시장을 크게 능가하고 -20 %를 반환 하여보다 방어적인 투자가 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회사 운영의 규모와 범위는 회사의 지불금 안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대기업은 종종 자금 조달, 상당한 재정 자원 및보다 다양한 수입원에 더 많이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총 자산 (재산, 장비, 현금 등)의 가치를보고 회사의 규모를 측정합니다. MO는 가장 최근에 총 530 억 달러의 자산을 기록 했으며 이는 담배 회사에게 상당한 금액이며, 어려운시기에 MO가 배당금을 유지하는 데 유용한 자원을 보유 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평가 (Valuation)

Altria는 미국에서 흡연율이 50 년 이상 감소했지만 안정적인 배당 성장 투자를 제공했습니다. Altria의 프리미엄 담배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함께 담배 산업의 다양한 과제에 적응할 수있는 경영진의 능력으로 인해 회사는 물량 감소를 상쇄하고 수입 (및 배당)의 증가를 유지할 정도로 가격을 빠르게 올릴 수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Altria는 여전히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합리적인 장기 소득 투자 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회사의 리스크 프로필은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투자자들은 규제 개발 및 미국 담배 판매량 감소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하며, 이는 향후 몇 년 동안 Altria의 핵심 사업 및 배당 안전 프로필의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남아 있습니다.

 

 

다른 기업분석 내용은 아래  

 

- 월배당주 MAIN (메인스트리트캐피탈)

[미국주식] 월배당주 MAIN(메인스트리트캐피탈) / MAIN 전망,월배당,금융, BDC

- 분기배당주 T (AT&T)

[미국주식] 분기배당주 T(AT&T) / AT&T 전망, 미국배당주, 3월, 6월, 9월, 12월 분기배당주,미국통신주,5G, 배당귀족주

- 분기배당주 IVZ (인베스코)

[미국주식] 분기배당주 IVZ(Invesco Ltd) / 인베스코 전망, 미국배당주, 인베스코분석, 분기배당주, 고배당주

- 배당킹 KO (코카콜라)

[미국주식] 분기배당주 KO(Coca-Cola) / 코카콜라 전망, 미국배당주, 배당킹, 워랜버핏의 주식

- 배당귀족주 XOM (엑손모빌)

[미국주식] 배당귀족주 XOM(Exxon Mobil) / 엑손모빌 기업분석, 미국 최대 정유회사, 1등 석유회사, 분기배당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