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미국주식] 키움 영웅문S글로벌 배당 옵션 설정 하는 방법 / 키움증권, 배당옵션, 배당투자, 배당일, MAIN(메인스트리트캐피탈)

by 빠꾸스 2020. 3. 17.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했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미국 배당주 중 MAIN 이라는 종목은 배당을 현금으로 줄지 주식으로 줄지 정하는 배당 옵션이라는게 있고 키움에선 배당락일에 맞춰 꼬박꼬박 문자를 보내준다.

권리가 있는 사람이야...음...

그래서 이번엔 영웅문S글로벌 App에서 배당옵션을 정하는 메뉴에 접속하는 방법을 남겨보자.

 

지난번 배당금 확인 방법에 있던 메뉴와 상위 메뉴는 동일하다.

1.메뉴 -> 업무 -> 배당 옵션신청 후 배당락일에 맞춰 조회시작일 셋팅 후 핑크색 조회를 누르면 

아래처럼 해당 종목이 나온다.

 

배당옵션 신청하긔 ~

 

2. 그리고 나온 종목을 클릭하면 아래 항목이 채워지고 또 조회 클릭.

 

그냥 원클릭으로는 안되는거냐!!!! 조회를 몇번을 누르는거시냐 !!!!!

 

3. 이제 거의 다옴... 보유잔고 / 예정 배당금 내역확인하고 옵션 선택 후 전송버튼 누르면 끗~~~~~!

 

사실 캡쳐캡쳐해서 그렇지 실제로 해보면 한개도 어렵지 않음!!

 

나중에 위에서 설정한 배당금이 잘들어왔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 아래에서 확인 !

 

[미국주식] 배당금 확인 방법 - 키움 영웅문S 글로벌 / 배당확인, 키움증권, 해외주식배당

 

[미국주식] 배당금 확인 방법 - 키움 영웅문S 글로벌 / 배당확인, 키움증권, 해외주식배당

배당금 확인방법 - 영웅문S 글로벌 오늘로써 벌써 4번째 배당을 받았다... 깔짝깔짝 3 ~ 4$ 수준이지만 원룸 월세만큼 늘린다는 목표로 꾸준히 투자하자 ! 기존에는 대신 크레온을 쓰다가 원화 거래 환율스프레드..

1ti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