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미국주식] 20200403 투자일기 / 배당금 입금, KO,코카콜라, 배당금확인, 키움증권

by 빠꾸스 2020. 4. 4.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에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과 통화한 내 친구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와 얘기했다"면서 "양국이 1000만~1500만배럴 감산할 것"이라는 폭탄 발표를 했다.

유가폭락의 원인인 러시아와 사우디가 시장주도권을 갖고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000만~1500만배럴 감축 합의에 임박했다는 소식에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장 중35%까지 뛰었고, 브렌트유는 47%까지 폭등했지만 상승세는 사그러들었다.

보유종목인 XOM 엑손모빌도 어제(04.02)장중에 42.18달러 까지 올라갔었지만.. 지난번에 얘기한 3월 고용보고서와 코로나19의 미국내 확진/사망건수가 크게 올라 하락으로 마무리 됐다.

 

3월 고용보고서 정리내용 - 출처 : econoday.com 

확실히 시장예상치보다 대부분이 하회하는 상황이고 현재 실업수당청구건수만 보더라도 이 부분은 4월, 5월이 되도 더욱 나빠질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19 역시 미국 전체 확진 건수는 26만건이 넘고 사망자는 6,600명 이상이고 전 세계적으로는 확진 건수가 100만건 이상이라고 나와 여전히 확산에 대한 우려감이 큰상태라 당분간 시장은 오르락 내리락 횡보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겠다. 

 

이렇게 계속 잔고도 훅훅 빠지고 있고 이런때 코카콜라(KO) 배당이 들어왔다.

 

코카콜라 기업 분석 포스팅 :)

[미국주식] 분기배당주 KO(Coca-Cola) / 코카콜라 전망, 미국배당주, 배당킹, 워랜버핏의 주식

 

키움 영웅문S글로벌에서 배당금 확인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가능 :)

배당금 확인 방법 - 키움 영웅문S 글로벌

 

요 며칠은 회사에서 일이 많아 피곤해서 일찍자서 매매도 못하고 ㅠ 반 강제로 안보고 있었는데 그래도 잊을만하면 커피한잔 혹은 담배한갑 살 수있는 배당금이 들어오니 참 반갑다 :)

지금은 커피/담배값이지만 5년 10년 후에는 배당으로 용돈 쓸수있는 만큼까지 꾸준히 매매 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