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과 식단일지

[바디프로필]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번외 1 - 보충제 편 / 헬스보충제, BCAA, 단백질 보충제

by 빠꾸스 2020. 3. 27.

운동을 시작하면서 장비빨을 세우게 되었고, 또 하나 약쟁이가 되었다.
애송이 시절에 헬스 하면 떠오르는건 단백질 보충제 !!
헬스하면서 먹는건 쪼꼬쪼꼬 맛있는 초코맛 단백질 ! 사실 맛있어서 먹는것도 없지 않아 있다.
그렇게 운동하는 중간중간 물대신 먹던 그것이 내가 아는 전부였다.


하지만 트쌤을 만나면서 나의 무지함을 깨달았다.
일단 !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하면서 물대신 먹는게 아니라는 가장 큰 오류 !!
운동하면서 먹는 보충제들이 그렇게 많다고는 생각해본적도 없다 ㅋㅋ
그 많은것들 중 트쌤이 추천해준 것들을 하나씩 하나씩 사서 먹기 시작했다.

그러다 보니.......

 

선수냐 ? ㅡㅡ  어마어마하다..

 

굉장히 많은 보충제들.. 진짜 약쟁이 된거 같은느낌이다. 위에 보충제들 리뷰하는 포스팅을 써야 겠다. 

그 중 오늘은 BCAA와 단백질보충제 !!


BCAA


운동을 하면서 물대신 먹어야 하는 BCAA.

 

우선 BCAA란??


인체에는 크게 20 가지 아미노산이 있습니다. 20 개 중 9개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간주되는데 이는 신체에서 만들 수 없고 오직 식단을 통해서만 만들어진다.

BCAA(Branched chain amino acids)는 9 개의 필수 아미노산 중 3 개인 leucine, isoleucine and valine을 말합니다. 

이 요소들을 파우더 형태로 만들어서 판매가 되고 이것이 바로 BCAA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육류나 유제품으로 섭취를 해야 하는데 매일 육류나 유제품을 섭취하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파우더로 섭취하기 위해 만들어진게 BCAA

그리고 이 섭취된 아미노산은 단백질 합성을 도와 근육 성장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BCAA는 입자가 밀가루보다도 곱다~ 엄청 잘 날리더라~~~

 

 

 


마프에서 파는 BCAA를 주로 먹었는데 Xtend사 BCAA도 많이 먹길래 포도맛으로 주문했는데 와 엄청 맛있네 ? ㅋㅋ

 

 

마프 무맛 BCAA / Xtend BCAA 포도맛(ZMT) / Xenergy BCAA 라임레몬 맛


X energy BCAA는 라임레몬 맛인데 음.... 잘 안먹게된다... 화약약품 맛이 좀 강한거 같애서 ㅠㅠ 마프 무맛 역시....(제품 디스 아입니더 개인적인 입맛입니더ㅠㅠㅠ)

각각 성분비교 Xenergy(왼쪽) / Xtend(오른쪽) 마프는 뭔가 이상해서 패스 ㅠ

 

근손실 예방 !!
특히나 공복운동을 할때는 절대적으로 필수다.


단백질 보충제


헬스 보충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백질 보충제 !!


단백질 보충제도 WPC(농축유청단백) 와 WPI(분리유청단백) 으로 나눠 지는데

WPC는 유당이 포함되어 있어 (아주 조금..) 우유만 먹어도 설사하는 사람들에게 좋지 않다고 한다. 

나와 보노는 장이 튼튼하니깐 WPC 제품을 먹었었다(가격도 저렴해~~~)

마프에서 나오는 단백질파우더는 맛종류가 너~~~무 많지만 그중에 한 3~4가지 맛으로 먹었고 나중에 최종적으로 먹게된 파우더는 바로~~ 바로~~~~~ !!

 

 

머슬팜(MP) 컴뱃 100% 웨이 / 성분표

 

머슬팜사 컴뱃웨이 ~ 초코맛 

뭔가 단맛이 더 풍부하다 랄까 풀림도 좋고 요걸 계속 먹고있었는데.....

 


바디프로필을 한달정도 남겨놨을 때 트쌤이 보충제를 바꿔보라고 얘기해주었다.


분리유청단백질인 WPI를 먹어보라며.. 아이솔레이트라고 써있는 보충제를 먹어보라며..
우린 헬린이니까 시키는대로 함 !! 슨생님이 하라믄 해야지?!
바로 보충제 주문 고고~~ 그래서 그뒤로 바디프로필 촬영 1 주일 전까지 이걸 먹었당. 그것은 바로~~~ 바로~~~~~~~~~~!!!

 

옵티멈 플래티넘 하이드로웨이 아이솔레이트 / 성분표

 

 

확실히 그냥 먹던 보충제에 비하면 가격차이가 난다. 성분표를 보면 이놈이 단백질 함량도 더 높구나? ㅎㅎ 

맛도 좀 다른데 컴뱃웨이가 달달한 초코렛이라면 하이드로웨이는 좀더 담백한 초코맛?? 

초딩입맛이라 컴뱃웨이가 더 맛있긴 하지만 하이드로웨이도 맛은 꽤 좋은 것 같다. 

위에 있는 보충제들은 쿠팡에서 일부 세일 중이다 . 하이드로 웨이 다 먹어가는데..... :) 

 

다음 편에는 운동 전 / 후로 먹는 보조제 (부스터 , L카르티닌, HMB) 리뷰를 쓸 예정이다 ~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일뿐 약은 약사에게 ! 

 

 

Muscle Pharm 컴뱃 프로틴 파우더, 1814g, 1개, 초콜릿 밀크(Chocolate Milk) 옵티멈뉴트리션 플래티넘 하이드로 웨이 프로틴 아이솔레이트, 1.59kg, 터보 초콜릿(Turbo Chocolate) SCIVATION 싸이베이션 엑스텐드 BCAA 90서빙 Grape, 단품

위의 링크로 구매하면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