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과 식단일지

[바디프로필]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번외 2 - 보충제 편 / 헬스보충제, 크레아틴,아르기닌(AAKG),L-카르니틴, HMB

by 빠꾸스 2020. 3. 29.

도전 번외 1편에 이어서 다음 소개할 보충제는 크레아틴, 아르기닌(AAKG), L-카르티닌, HMB !!!

지금생각해도 진짜 많이 챙겨 먹었네 ㄷㄷㄷㄷㄷㄷ

 

 

오늘 후기의 주인공들 아르기닌(AAKG),HMB,CREATINE, L-CARNITINE

 


아르기닌 (AAKG)


아르기닌과 성분표

AAKG는 Arginine Alpha-ketoglutarate의 약자로 일반적으로 아르기닌 이라고 한다. 

아르기닌의 효능은 산화질소의 생산성을 높이고 성장호르몬 및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혈류의 흐름을 증가시켜주기때문에 우리몸에 영양분을 더 빠르게 공급해준다. 즉 근육 성장에 도움이된다~  

그리고 또한 남성 정력 강화에도 영향을 준다고.....(*ㅡㅡ) 

그래서 사실 보노는 안먹이고 나만 먹었다 ㅎㅎㅎ

아르기닌은 주로 운동 전 Pre-workout이라는 부스터와 함께 섭취했다. 부스터도 올릴라고 했는데 부스터는 다먹었다..ㅠㅠ 

기분 탓 일수도 있지만 확실히 섭취 후 나름 뻠삥감 괜찮았다.

사실 이게 아르기닌 때문인지... 다른 보조제 때문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그래도 좋다는건 다 먹었던것 같다..

당연히 정량에 맞춰서!!


L 카르니틴 (L-Carnitine )


L 카르니틴 과 성분표 

이거슨 거의 본격적인 다이어트 할때 부터 먹기 시작했다. 아침운동 전 공복에 섭취했는데 L카르티닌은 커팅제? 라고도 하는 다이어트 보조제인데 다이어트 보조제인 만큼 체지방감소에 영향을 준다. 지방산을 세포의 미토콘드리아로 운반해서 에너지 생성에 큰 역할을 하는데 쉽게 말해 체내 있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쓰게해서 연소되면 체지방은 줄이고 근손실을 막아주고 근력향상에 도움을 준다.


모노 크레아틴 (Creatine)


모노크레아틴 과 성분표

모노 크레아틴은 운동 끝난 직후에 단백질보충제와 함께 믹싱해서 섭취했다.

크레아틴은 원래 근육 속에 다량으로 존재하는데 인산 이란 놈과 결합해서 크레탄인산으로 존재하다가 산소결핍시 인산과 분리되서 근육의 에너지원으로 사용(근육량 증가)된다. 

고강도 운동으로 인해 피로한 근육을 빠르게 회복시켜주고 통증완화 기능까지 있다고 한다. 그리고 집중력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 

크레아틴의 효능에 대해서는 이런저런 말이 많은데 크레아틴도 먹고 나면 뭐랄까.. 위에서 아르기닌 먹고 생긴 뻠삥감을 오래 지속시켜주는 기분? 이 들었다. 하지만 계속 섭취하진 않고 꾸준히 먹다가 휴식기를 가져야 한다고 트쌤이 얘기해줘서 1주일정도는 안먹기도 했었는데 큰 차이를 잘모르겠....다.. :)

 


HMB (β-hydroxy-β-methylbutanoic acid )


 

HMB은 운동 끝나고 샤워하고 난 뒤 먹었다. 

위의 사진에 있는것처럼 리커버리를 위해 챙겨 먹었는데 HMB는 류신의 대사물질로써 단백질 분해를 예방해주고 손상된 세포의 회복속도를 높혀주는 효과있다고 한다. 

쉽게 말해 근손실을 줄여주고 근육피로회복 속도는 올려주고 ~

또한 심혈관기능에도 도움을 줘서 근지구력도 향상된다고 한다. 

사실 섭취한 보조제 중 가장 효과가 있던게 HMB였던 것 같다. 물론 먹자 마자는 아니고 꾸준히 섭취하다보니 어느샌가 좀 빡세게 운동하고 온 다음날에 피로도가 달라져있었다. (이래서 보조제를 먹는거신가...... )

이것도 휴직기가 있어야한다고 해서 1주일정도는 거르고 먹었다.

 

정말 살면서 비타민 한번 제대로 안먹던 나였는데 바디프로필이 뭐라고!!!!! 운동하면서 이런 보조제 까지 챙겨먹다니...(근데 효과가 있는거같아..... 하하하하)

보노의 버킷리스트로 (억지로) 시작했지만 눈바디를 하면서 변하는 몸을 보고있으니 나도 욕심이 생겼던거 같다 :) 

확실히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더도 덜도 아닌 딱 노력한 만큼 몸이 만들어 지는것 같다. (물론 위의 보조제가 아닌.. 기본 식단과 운동량을 말하는 것임....) 이거시 바로 운동의 매력이랄까 ~~ ㅎㅎ

 

위에 소개한 제품은 쿠팡에서 판매중(L카르니틴 제품빼고)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입하시면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돠 :)" 

 

Now Sports Nutrition HMB (β-Hydroxy β-Methylbutyrate) 이중 강도 1 000 mg 90 정, 단일상품옵티멈뉴트리션 마이크로나이즈드 크레아틴 파우더, 300g, 1개머슬피스트 Arginine AKG 200그램(7온스), 상세 설명 참조, 단일수량

 

 

번외 1편 단백질보충제 / BCAA가 궁금하시면 ▼

[바디프로필] 18주 바디프로필 도전기 번외 1 - 보충제 편 / 헬스보충제, BCAA, 단백질 보충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