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미국주식] 배당금 확인 방법 - 키움 영웅문S 글로벌 / 배당확인, 키움증권, 해외주식배당

by 빠꾸스 2020. 3. 4.


배당금 확인방법 - 영웅문S 글로벌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이 업데이트되면서 신규메뉴가 생겼습니다 ! (2020.05.23 기준)

최신 배당금 확인방법은 아래 링크 있습니다.

[미국주식] 최신 배당금 확인 방법 - 키움 영웅문S 글로벌 / 배당 입금 내역확인, 배당금 자동출금 서비스, 키움증권 배당금확인, 해외주식배당, 세전/세후

 

오늘로써 벌써 4번째 배당을 받았다... 

깔짝깔짝 3 ~ 4$ 수준이지만 원룸 월세만큼 늘린다는 목표로 꾸준히 투자하자 !

기존에는 대신 크레온을 쓰다가 원화 거래 환율스프레드와 거래수수료가 조금더 저렴해서 키움으로 옮겨탔다.

 

 

키움 영웅문에서 배당금 확인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살펴보자 

 

1. 권리내역 메뉴를 통한 배당금 확인

 

간단하다 메뉴 -> 업무 -> 권리내역으로 들어가서 조회 시작일을 배당락일 기준으로 셋팅하고 조회(화면은 전체 배당금내역을 보기위해 1월1일로 셋팅)

 

조회하면 해당하는 종목들이 쭉 나오는데 아래 표시한 네모 박스부분을 좌우로 스크롤 하면 내역을 볼수있다.

 

 

요건 간단하게 보는 방법이고 좀더 세부적(수수료등)으로 보고싶다면 ? 

 

2. 거래내역으로 배당금 확인!

 

거래내역은 위의 권리내역과 다른 메뉴에 있다. 

메뉴 -> 해외주식 에서 아래로 스크롤 후 계좌 -> 거래내역 

이 메뉴는 말그대로 거래내역이기 때문에 전체 조회 시 매수/매도/계좌 입출금현황 등 너무 많이 나온다.

그래서 아래 표시한것처럼 약간의 셋팅이 필요하다. 

조회구분 : 입출금 

아래 조건에 전체 부분을 한번 클릭해서 종목으로 변경!

 

종목으로 변경한뒤 내역을 확인하고 싶은 종목을 선택하면 적요명에 "배당금(외화)입금" 이라는 내용으로 입금된 내역이 나오고 

역시나 표의 상단 부분을 스크롤 하면 상세내역이 나온다.

 

미국은 배당금에 대해 15.4% 세금내니 정산금액이 실제 받는 금액인듯? 아? 그러고보면 포폴에 있는 Income금액은 세전 금액인가 ?? @@

 

배당옵션(주식으로 받을래 현금으로 받을래?) 설정 하는 옵션도 있는데 배당옵션 설정은 아래 포스팅에서 !!

 

[미국주식] 키움 영웅문S글로벌 배당 옵션 설정 하는 방법 / 키움증권, 배당옵션, 배당투자, 배당일, MAIN(메인스트리트캐피탈)

 

[미국주식] 키움 영웅문S글로벌 배당 옵션 설정 하는 방법 / 키움증권, 배당옵션, 배당투자, 배당일, MAIN(메인스트리트캐피탈)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했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미국 배당주 중 MAIN 이라는 종목은 배당을 현금으로 줄지 주식으로 줄지 정하는 배당 옵션이라는게 있고 키움에선 배당락일에 맞춰 꼬박꼬박 문자를 보내준다. 그..

1ti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