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미국주식]2021.04 월간 투자 보고서 / 스팩주 나락 ㅠㅠ

by 빠꾸스 2021. 5. 6.

2021년 4월, 시장대비 투자 수익률


좀늦은 4월 투자보고서

4월달은 그나마 3월에 비하면 주가가 많이 치고 올라왔다.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미국의 백신 보급률이 높아서 일까... ? 하지만 법인세 인상, 고소득자에 대한 자본이익세율 인상 등 지금까지 푼돈을 세금으로 메꾸려는 안이 나오면서 여전히 변동성은 큰 시장이다. 

 

 

2021년 4월, 주식 거래내역 / 실현손익


4월 신규 종목 편입 : -

4월 추매 종목 : QLD(나스닥 2X 레버리지)

4월 전량매도 종목 : MO(알트리아)

 

작년 코로나 시작 이후 계속 속썩이던 MO(알트리아)를 드디어 정리했다. 이제 다음달이면 마지막 배당이 오겠지 ㅎㅎ

3x 레버리지를 이용한 매매방법도 점점 적응되가고 수익이 나고 있지만... 아 .. 일확천금을 노리고 매수한 스팩주들은 전부 나락으로 가고있드아아아아아아아 ㅠㅠㅠㅠ 

 

2021년 4월, 배당금 수령 내역


이번달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삼성전자(우) 특별 배당이 입금되는달 ㅎㅎ

4월 중순쯤 입금됐다. 무려 249,357(세전)원 ㅎㅎㅎ 푸근 하구먼 ~ 

2021년 4월, 퇴직연금(개인형IRP) 운용 현황


퇴직연금은 뭐 그럭저럭... 중국 직격탄 맞은 후 회복이 참 안되는중 ... ㅎㅎ 나스닥 믿어요 쭉쭉 올라가 주세요 ~~

마무리


지난 3월과 달리 이번 달은 100만원씩 씨뿌려두었던 스팩주 친구들이 나락을 가버리는 바람에 ㅠㅠㅠ 계속 잔고내역에서 파랭이를 담당하고 있다.

3x 레버리지의 변동성을 이용한 매매방법도 이제 점점 익숙해 지고 있고 슬슬 개별주는 정리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MO(알트리아)를 시작으로 점점 비중을 줄여야 겠다.

이제 곧 새식구가 생길텐데 나오자 마자 투자왕으로 키워야겠다. 

나중에 미성년자 계좌발급 방법 (미국주식,국내은행)도 포스팅 예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