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미국주식]1번째 1루타(100%) 종목 CCIV / 스팩(SPAC), 루시드, 씹씹이

by 빠꾸스 2021. 2. 7.

1루타 나이따 ~

작년 배당주 위주의 투자에서 성장주 투자로 비중을 옮기는 중인데 기다리고 기다리던 첫번째 1루타(수익률 100%)가 터졌다. 

테슬라의 대항마로 지목되는 루시드모터스와 DA 루머가 있는 CCIV(씹씹이)!!

 

 출처 - 루시드모터스 

CCIV(처칠캐피탈 IV)은 시티은행 출신의 마이클 클레인이 세운 회사로 마이클 클레인은 사우디 국부 펀드로 부터 루시드모터스 투자를 성사시킨 인물이다. 루시드모터스는 "럭셔리 전기차" 생산을 목표로 제2의 테슬라로 주목받고있는데 현재 애리조나에 공장이 있고 올해 출시 예정이다. 

또한 최근 애플카에 관여한 전 애플 디자인 책임자와 포드 전 CEO도 있고 블룸버그 조차 루시드와 CCIV를 연관지어 말하고 있다..

 

CCIV 주가

SPAC주이다보니 루머에 대해 변동성이 굉장히 크다. 

처음 CCIV 주식을 듣고 크지않은 비중으로 공부해볼겸해서 투자했는데 요즘 GME 구경하느라 신경 못쓰고있었는데 정말 효자 종목이다. 

GME사건도 그렇고 스팩주는 어짜피 오래 가져갈 종목은 아니였기때문에 100% 시점에 반 정도 매도 후 원금을 찾아놨다. 

이제부터는 수익금으로 하는 투자기 때문에 조급해지지 않고 만약 25~6사이로 주가가 떨어지면 다시 진입하고 공식적으로 루시드와 DA가 뜨면 다시한번 매도 할 예정이다. 

현재는 주가가 너무 급하게 펌핑되있는 상황이라 신규진입은 고려해야 할 듯싶다..

조만간 DA 발표가 날듯싶은데.. 과연... 2루타 가능할지... 아주 살짝 기대를 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