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미국주식] 20201117 투자일지 / 인베스코(IVZ) 매도 , 메인스트리트캐피탈(MAIN) 추매

by 빠꾸스 2020. 11. 17.

2020.11.16(미국) 증시마감 현황
다우(+1.60%) 나스닥(+0.80%) S&P(+1.16%)

미국증시는 코로나19 추가 백신 개발 소식에 상승출발했다.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도 백신의 3상 임상실험 중간 결과에서 94.5% 예방률을 보였다고 발표함과 더불어 이번 달 내로 FDA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라 보도되자 코로나 피해 업종들은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희망으로 실적 상향 조정 기대가 높아 강세를 보이며 상승 주도했고 항공(^-^)과 여행 섹터 중심으로 미국 증시가 상승했다.

바이든 美 대통령 당선인이 연이은 코로나19 백신 개발 소식에 추가 국가 봉쇄 조치 명령을 내리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점도 투자심리를 개선시켰다.
클라리다 연준 부의장이 “11월 FOMC에서 자산매입 프로그램 구성, 속도 등에 대해 논의했다” 라고 언급해 12월 회의에서 더 많은 지원 가능성을 시사해 장 후반 상승폭을 확대 시켰다.


인베스코(IVZ) 매도
코로나 여파와 배당금삭감 이슈로 꽤 큰 파랭이를 보여주던 인베스코(IVZ)가 -3%까지 올라왔다..
수익률보단 배당을 염두하고 매수한 주식인데 배당도 삭감되고 주가도 많이 떨어져 맴찢 종목이였는데 거의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 확정손실을 감행하기로 했다(매도)



메인스트리트캐피탈(MAIN) 추가매수
메인이도 추가배당금이 없어지긴했지만 현재 코로나19여파로 인한 역대급 저금리, 매매용주택 재고 부족등으로 인해 대도시 주택구입 금액이 급등한다는 소식에 추가매수를 진행했다.
인베스코를 떠나보내고 11주, 12주 걸어놨는데..
웁스 둘다 체결..ㄷㄷㄷ
이로서 이제 매월받는 메인스트리트캐피탈 배당금으로 1주씩 추가매수를 할수있게 되었다! (현재주가 기준..)




남은 예수금은 기술주 추매를 할지 여행관련 주식을 신규로 매수할지 고민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