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미국주식] 20200413 투자일기 / 델타항공(DAL),유나이티드항공(UAL) 신규매수 성공적?!

by 빠꾸스 2020. 4. 15.

-17% 많이 올라왔드아아아

퇴근 후 보노가 갑자기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 라며 다급하게 찾아왔다.(컴터 방으로..)

빠꾸 : "응? 모가아아아" 

보노 : "이짜나~ 생각해봤는데 우리가 지금 엄청 여행을 가고 싶자나~ 근데 코로나 때문에 지금 여행을 못가고 있자나 ~근데에 ~ 다른사람들도 같은 생각이지 않을까? 그르니까~ 코로나가 끝나면 어떻게 되겠어? 사람들이 다들 여행가려고 하게찌??!"

빠꾸 : "오옹 ~ 근데 ?" (웨웨웨 어디 가자는건가..??)

보노 : "근데에 지금 여행업이 어떻게 됐어?! 완전 하락중이자나? 그렇다는건 코로나가 끝나면 다시 회복될꺼란 얘기지 !!!!! 안그뤠?"

빠꾸 : "음.... 그렇긴 하겠지?"  (귀차늠.... 난 종목 분석 중이였음)

보노 : "그래서 난 결정했어 ! 델타랑 유나이티드 주식을 사야겠어!!! 어때??"

빠꾸 : "음..... 그래? 그럼 어디 주가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 볼까??" 

 

그렇게 해서 보니 오...? 고점대비 65% 이상이 빠져있네 ?? 심지어 잠깐 오르다가 다시 떨어지고 있네??오잉 ?? 

 

델타와 유나이티드항공 주가

찾아보니 미국재무부에서 3차 부양책 중 항공산업지원을 위해 민항기 업체들에 배정된 250억달러(약 30조3,000억원)의 보조금 중 30%를 저금리 대출로 제공한다고 말을 바꾸자 항공업계에서 반발이 있었다고 한다. 


음.. 델타와 유나이티드면 미국 4대 항공사 중 둘인데... 우리나라로 보면 아시아나/대한항공인데... 파산하진 않을것 같았다...정확히는 파산

하게 두지 않을것 같았다. 

 

그래서 나도 보노에게 보조금을 받아서 매수하기로 결정!!! 보노의 촉을 믿어보는걸로 !! 

 

HTS를 켜고 매수타이밍을 노리는 중에 옆에서 보노가 구경을 했다. 

 

우선은 22달러 근처에서 횡보하길래 델타는 22.52에 매수 걸어 놓고 유나이티드는 28달러 부근에서 횡보하길래 28.51에 매수를 걸었다.

 

5분봉 차트를 보고 있었는데 음봉/양봉 나올때마다 보노가 옆에서 "안돼!! 올라가지마!!! 나 여기 밑에서 기다리고 있어!!!! 같이가 !!!"

 

델타 매수 후 살짝 떨어지자 "어떻해 어떻해!! 떨어졌자나!! 망했어 !!! 여기 22.51층 사람있어요 ~~~~!! " (보노는 주식하면 안됨...)

 

유나이티드는 아직 체결되지 않아서 계속계속 차트보고 있길래 이러다 밤새지.. 싶어

"아침에 확인하면대 안되면 더 떨어졌을때 사면되지뭐  ~~ 자러가자~" 

달래서 재우고 아침에 눈떠보니 !! 

 

헐 직전 저점이 28.50 이였는데 ㄷㄷㄷ

체결됐다.... ㄷㄷㄷ

그리고 오늘 프리장에서도 오르더니 정규장에서도 5% 이상씩 오르고 있다. ㄷㄷㄷ

보노가 나에게 의기양양 해하며 "주식공부하지말고 나한테 찍어달라고해~~~ ㅋㅋㅋㅋㅋㅋㅋㅋ, 유튜브나 책많이 보믄 뭐하냐고 ~~~ "

하하하하하 뭐... 틀린말은 아니지만 뭔가 기부니가 별로..... 흠... (쭈굴쭈굴)

그래도 보노픽 덕분에 빨강빨강했던 잔고에 초록이 주식이 생겨서 다행이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