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

[여행꿀팁] 삼성동 코엑스 도심공항 터미널 출국심사 & 도심공항 리무진 6103번

by 빠꾸스 2020. 3. 16.

여행을 다니다보니 도심공항 터미널을 종종이용하게 된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오래 기다릴 필요도 없고, 짐을 미리 부칠 수 있어서 몸과 마음을 편하게 갈 수 있다.
신혼여행을 갈 때도 결혼식 끝나고 당일 저녁 비행기여서, 새벽에 짐을들고 도심공항으로 갔었다.
미국입국이라 TSA 사전 인터뷰도 해야하고, 결혼식을 압구정에서 했기 때문에 차가 막힐 경우도 생각해서 
맘편히 출국심사까지 진행해 놓기 위해서였다. 도심공항에서의 출국심사는 정말 신의 한수였다.
결혼식 후 강남을 벗어나는데만 1시간은 족히 걸렸다..

도심공항에서 출국심사까지 끝내놓지 않았다면 우리의 신혼여행은...ㄷㄷㄷㄷㄷ

그때만 다시 생각해도 아직도 손에 땀이....^^


삼성동 코엑스 도심공항 터미널


삼성동 코엑스 도심공항터미널

 

이번 여행은 밤 11시 대한항공 몰디브행.
보노의 회사는 선릉이라 출근 후 4시에 퇴근이 가능하다하여 코엑스에서 만나기로해서, 나는 집에서 캐리어를 들고 코엑스로 향했다.

삼성동 코엑스 도심공항터미널

도심공항의 1층에선 체크인이 가능하고, 2층에서는 출국심사와 리무진 버스 탑승이 가능하다.
모든 항공사가 도심공항에서 체크인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우리나라 국적기나 그 외 일부 항공사에 한하여 체크인이 가능하다.

삼성동 코엑스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 가능 항공사

역시나 도심공항은 사람도 없고 한산한 모습이다. 1층에서 기다림 1도 없이 바로 체크인하고 수하물 보내기 끄읏.

삼성동 코엑스 도심공항터미널 1층 탑승수속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서 사전 출국심사를 받으면 된다. 역시나 10초도 안걸리고 끗. 

삼성동 코엑스 도심공항터미널 2층 출국심사

이날 태풍 '미탁'이 북상중이어서, 쫄보부부인 우리는 체크인하면서 승무원분께 비행에 차질이 있을수 있는지도 물어보았는데, 아직까지는 별다른 통보를 못받았다며~ 가능할것 같다고 말해주셨다. 휴우 다행쓰.

도심공항 터미널 이용시간은 항공사별로 다르니, 아래 시간을 참고해야 한다.

 


도심공항 리무진 6103


도심공항 리무진 6103

 

출국심사를 마치고, 승차권 발매기에서 리무진 버스 시간표를 보고 가장 빠른 시간으로 예매를 했다.
도심공항리무진의 장점은 논스톱으로 인천공항 2터미널까지 갈 수 있다는 점이다.

도심공항 리무진 6103 승차권 발매


코엑스 -> 인천공항 2터미널
소요시간 :1시간 20분 소요
결제금액 : 1인 15,000원


이전께 모두 매진이여서 5시 15분으로 예매를 했는데, 5시에 자리가 비어서 운좋게 탈 수 있었다!!

도심공항 리무진 6103 승차권

1시간 20분 소요라고 되어 있었지만, 버스에 타니 기사님이 1터미널까지 2시간이상이 걸린다고 하셨다.

비도오고 내일 공휴일이라 막힌다고 하셨다. 정말... 막혔다.. ^^

도심공항 리무진 6103 / 태풍 '미탁' 북상 중

코엑스에서 여의도까지 가는데 1시간이 넘게 걸렸다...
서울역에서 공항철도 탈껄... 이라는 후회도 들었지만 ! 우리는 11시 비행기니까 이츠오케이!!

2터미널 도착하니 7시 20분. 더 걸릴까봐 조마조마 했는데 그나마 다행이었다.

인천공항 2터미널

드디어 공항도착 !!

인천공항 2터미널

도심공항에서 체크인과 출국심사를 마친 후 공항에 도착하면, 승무원/도심공항승객 전용출국통로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서도 기다림없이 다이렉트로 출국장으로 고고 !!

승무원/도심공항승객 전용출국통로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시간도 절약하고, 보다 간편하게 해외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

https://www.calt.co.kr/

 

한국도심공항

Best Way to the Airport

www.cal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