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 전체보기157

[어쩌다 임신 14주 ~ 17주] 4개월, 임신 중기, 강동고은빛, 초음파, 입덧, 태아크기, 체중변화, 출혈, 자궁경부 용종, 태동, 가율산후조리원 임신 4개월에 접어들었지만, 속은 전혀 나아지지 않는다. 전날 미친듯이 술먹고 난 후의 속쓰림과 같은 느낌 ㅠㅠ 변비도 여전하고.. 안먹으면 배고프고 먹으면 속쓰리고 어떻게해야하는거야.... 또르르...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주 미약하게 배가 슬쩍 나온것 같은 느낌적 느낌.. 엄마 생신이 있어서 친정에 다녀왔다. 때마침 엄청 함박눈이 내려서 조카들과 눈사람 만들기~ 귀욥귀욥 남편은 대왕눈사람을 만들겠다며 조카들을 엄청 굴리면서 눈모아오라고 ㅋㅋ 데굴데굴 결국 그렇게 탄생시킨 대왕 눈호랑이.... (사실은 지푸라기랑 흙이랑 이것저것 섞여서 지저분한 건데.... 호랑이가됐다..) 손이 아주 앙증맞네 ㅋㅋㅋ 저 눈호랑이는 주변눈이 다 녹고나서도 한동안 살아남았다고 한다... 시아부지가 항암치료때문에 가끔 서울에.. 2021. 5. 10.
[어쩌다 임신 10주 ~ 13주] 임신초기, 강동고은빛, 산전검사, 정기검진, 입체초음파, 태아크기, 체중변화, 입덧, 감기, 근로시간 단축 임신을 하고나니 하루종일 검색하는게 임신관련된것 뿐이다. 그러다보니 알게 된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제도' 하루에 2시간 단축 근무라니!! 이건 써야해 !! 회사에 이렇게 빨리 말할 마음은 없었지만, 이런 혜택은 꼭 받아야 하니까.. 경영지원팀에 물어보니, 우리회사도 신청가능 하다고해서 바로 신청했다. 우리부서에도 알리고~ 모두가 축하를 해주었다 ㅎㅎ 나이먹고 이런 축하를 받으니 얼떨떨하고 부끄럽다. 요새 입덧때문에 잘 못먹어서인지 변비가 심해졌다. 원래도 변비가 있었는데.. 고통스럽당.. 임신전에도 종종 나타나던 이석증도 다시 도졌다. 머리가 핑핑돈다.. 하아.. 게다가 피곤하고 면역력떨어지면 늘 따라오는 목감기와 코감기.. + 입술 포진 + 감기때문인지 두통까지... 와.. 한방에 왔다. 살면서 이런.. 2021. 5. 9.
[어쩌다 임신 6주 ~ 9주] 임신초기, 강동 고은빛여성병원, 병원검진, 보건소, 초음파, 몸무게변화, 입덧 임테기에서 2줄이 나온이상.. 혹시나 하는 마음에 남편과 함께 산부인과를 찾아보았다. 일순위는 여자선생님 일것 !! 혹시 모르니 분만까지 가능한 병원으로~ 강동 미즈 vs 강동 고은빛 vs 송파 고은빛 정도로 압축이 되었다. 집에서 거리를 생각해서 송파 고은빛은 빠빠이 강동 미즈와 강동 고은빛 중에.. 최근에 리모델링도 하고,후기들도 좋아서 강동 고은빛으로 선택 !! 내가 지정한 선생님의 가장 빠르게 진료 볼 수 있는게 수요일이여서 예약!! 수요일까지 나는 정말 똥줄탔다... 하루하루가 왜이렇게 긴지.. 2020.10.14 (6주 6일) 남편과 휴가를 쓰고 강동 고은빛 여성병원으로 고고싱.. 임테기 2줄 확인했다고는 했고, 그래서 다시 소변검사를 할 줄 알고 있었는데 오잉 바로 초음파로 확인한다고 하신다.. 2021. 5. 8.
[어쩌다 임신인건가..] 일상, 그리고 어쩌다 임신??!!!!!!!!!!! 2020. 10. 09 연애를 시작한지 8년째 되는날. 하지만 코로나 시국에 어디를 가는것도 마땅치 않고, 날씨도 좋아서 김밥이나 사들고 포천에 있는 산정호수에 드라이브 가기로 했다. 연휴여서 차막힐까봐 아침일찍 일어나서 출발. 정말 오랜만에 집밖에 나오니 그것만으로도 힐링 !! 이때까지만 해도, 앞으로 일어날 일을 예감하지 못했지... 2020. 10. 10 이놈의 코로나 때문에 다니던 헬스장도 문을 닫고 ㅠㅠ 운동도 못하고 계속 살이 불어나고 있어서, 식단만이라도 해야겠단 마음에 늘 닭가슴살과 고구마를 먹었다. 그런데 요 며칠새에 닭가슴살이 안먹힌다.. 한덩이 먹는데 10분 이상이 걸릴정도로.. 꾸역꾸역먹는다는말을 실감하며 억지로 먹었다. 외식 자체도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번주는 퇴근하는길에 남편을 만.. 2021. 5. 7.
[미국주식]2021.04 월간 투자 보고서 / 스팩주 나락 ㅠㅠ 2021년 4월, 시장대비 투자 수익률 좀늦은 4월 투자보고서 4월달은 그나마 3월에 비하면 주가가 많이 치고 올라왔다.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미국의 백신 보급률이 높아서 일까... ? 하지만 법인세 인상, 고소득자에 대한 자본이익세율 인상 등 지금까지 푼돈을 세금으로 메꾸려는 안이 나오면서 여전히 변동성은 큰 시장이다. 2021년 4월, 주식 거래내역 / 실현손익 4월 신규 종목 편입 : - 4월 추매 종목 : QLD(나스닥 2X 레버리지) 4월 전량매도 종목 : MO(알트리아) 작년 코로나 시작 이후 계속 속썩이던 MO(알트리아)를 드디어 정리했다. 이제 다음달이면 마지막 배당이 오겠지 ㅎㅎ 3x 레버리지를 이용한 매매방법도 점점 적응되가고 수익이 나고 있지만... 아 .. 일확천금을 노리고 매수.. 2021. 5. 6.
[미국주식]2021.03 월간 투자 보고서 / CPNG(쿠팡)신규 매수, GME 구조대 땡큐! 2021년 3월, 시장대비 투자 수익률 FOMC, 국채금리 상승, 인플레이션우려, OPEC 원유수요 전망, 백신 공급, 조바이든 추가 경기부양책, 중국주식,, 블록딜 등... 3월도 많은 이슈가 있던 한달이다.. 특히 블록딜관련해서 중국주식들이 너무많이 떨어졌다.. 보유 종목 중 중국관련 주인 SOL 이 반토막나며 너무 힘들어하고 있다 ㅠㅠ 2021년 3월, 주식 거래내역 3월 신규 종목 편입 : CPNG(쿠팡), ITP 3월 추매 종목 : QLD(나스닥2배레버리지) 3월 전량/일부매도 종목 : GME(게임스탑), EXPR, SGRA, XPOA, ZOM, NKE 드디어 GME에서 탈출했다!! 크롱이에게 물려줄 주식이라고 생각했던 GME.... 어느날 갑자기 구조대가 왔다. 원금만 찾으면 바로 빼야지 했었.. 2021. 4. 4.
[리뷰]나이키 킬샷(KillShot2 black/sail) / 사이즈, 착화감, NIKE 제이크루 킬샷2 지난 3월 초 뽐뿌를 구경하다 나이키 킬샷2 할인 정보를 봤다. 그동안 한푼두푼 모아논 용돈도 있겠다... "앗.! 이건 사야해 ~~" 하는 순간 승인 문자가... ㄷㄷㄷㄷ 허락보다 용서가 쉽다는 모 CF광고처럼 일단 지르고 택배가 오면 와이프에게 얘기하기로 맘먹고 있었는데 오늘 와이프가 택배를 가져오며 "이거머야.. 나이키? 신발샀음?" "아 맞다~~ 전에 샀는데 이제왔네 ~ 헤헤, 남자싸이즈밖에 없어서 내꺼만 했오.... 헤헤.." (내 용돈으로 산건데..왜.. 눈치를 보는가...ㅠㅠ) 그리하여 개봉 박두 킬샷2는 여러가지 색상이 있는데 그중 세일률이 가장 높아서 블랙/세일 색상으로 선택했다. 고무 밑창과 약간의 스웨이드 제질로 독일군 운동화 느낌도나고.. ㅎㅎ ※ 사이즈 TIP 워낙 칼발용이라 다른.. 2021. 3. 22.
[미국주식]2021.02 월간 투자 보고서 / 장투종목 QLD 매수, CCIV/EH 매도 2021년 2월, 시장대비 투자 수익률 미 국채 10년 금리 인상, 미국의 경기부양법안, 연준 통화정책 등...인플레이션의 우려로 2월 말경 지수가 급락했었다. 작년 이맘때 코로나19가 터지면서 말그대로 폭락 해던 장이 떠오른다.. 작년의 경험을 기억하고 잘 대응 하도록해야겠다. 2021년 2월, 주식 거래내역 2월 신규 종목 편입 : SRGA(Surgalign Holdings), EXPR(EXPRESS), CLBS(Caladrius Biosciences), ZOM(조메디카), QLD(나스닥 2x레버리지) 2월 추매 종목 : AAPL(애플) 2월 전량/일부매도 종목 : BE(블룸에너지), SYFAU(손정의Spac), CRHC(spac), CCIV(Spac), EH(이항), DAL(델타항공), UAL(유나.. 2021. 3. 1.
[미국주식]1번째 1루타(100%) 종목 CCIV / 스팩(SPAC), 루시드, 씹씹이 작년 배당주 위주의 투자에서 성장주 투자로 비중을 옮기는 중인데 기다리고 기다리던 첫번째 1루타(수익률 100%)가 터졌다. 테슬라의 대항마로 지목되는 루시드모터스와 DA 루머가 있는 CCIV(씹씹이)!! CCIV(처칠캐피탈 IV)은 시티은행 출신의 마이클 클레인이 세운 회사로 마이클 클레인은 사우디 국부 펀드로 부터 루시드모터스 투자를 성사시킨 인물이다. 루시드모터스는 "럭셔리 전기차" 생산을 목표로 제2의 테슬라로 주목받고있는데 현재 애리조나에 공장이 있고 올해 출시 예정이다. 또한 최근 애플카에 관여한 전 애플 디자인 책임자와 포드 전 CEO도 있고 블룸버그 조차 루시드와 CCIV를 연관지어 말하고 있다.. SPAC주이다보니 루머에 대해 변동성이 굉장히 크다. 처음 CCIV 주식을 듣고 크지않은 비.. 2021. 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