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미국주식] 20200410 투자일기 / MAIN 주가 상승, 유가 감산, 유가합의

by 빠꾸스 2020. 4. 10.

연준에서 2.3조 달러 규모의 유동성을 추가 공급함에 따라 미국 증시는 상승으로 시작했다.

추가적으로 투기등급인 '정크본드'를 초함한 회사채와 지방채를 매입할 예정이고 중소기업에 대해 메인스트리트 기업 대출 프로그램 및 급여보호프로그램을 시행할것이라고 밝혔다. 

정크본드 회사채는 3월 22일까지 투자적격 등급이였으나 이후 신용등급이 하락한 회사채에 해당된다.

정크본드로 투기등급이 조정되면 유동성 부족으로 해당 회사들은 무너지는데 연준에서 구해주겠다고 선언 한 것이다.

이번주 MAIN 주가는 7% 이상씩 상승 했다. 

 

[미국주식] 월배당주 MAIN(메인스트리트캐피탈) / MAIN 전망,월배당,금융, BDC

 

 

변동성 후덜덜

조금씩 분할 매수 중인 MAIN이가 이렇게 살살 올라주니 어느새 -40% 이상이던 MAIN이 -29% 까지 올라왔다 ㅎㅎ 

지난달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축소에 대응해 원유를 감산하자는 OPEC의 제안을 러시아 쪽이 거부하고 오히려 증산하면서 국제유가는 크게 떨어졌었는데 이에 대해 사우디도 우리도 산유량을 늘리겠다고 대응하면서 유가 전쟁이 시작됐다.

 

어제(9일) OPEC+ 의 긴급화상회의를 통해 하루최대  2000만 배럴의 원유생산 감축을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제유가 역시 반등했다. 유가전쟁은 우선 일단락 된것인가...

 

요즘 부쩍 주변에서 이번 하락장에 주식을 시작해서 이익을 많이 봤다는 지인들이 나오고 있다. 

성장할 기업을 대상으로 꾸준히 투자(분할매수) 하는건 정말 재미 없는 일이다...

특히나 주변에서 변동성에 배팅해서 수익률이 높은 사람들을 보면 더더욱 그렇다 나의 방향성에 의구심이 들기도 하고.. 

하지만 원칙을 깨지않고 꾸준히 공부하면서 경험을 쌓아가다보면 언젠간 웃는날이 오겟찌 :)

제 블로그 보러와주시는 분들도 모두 성투길 바랍니다 !!!! 

화이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