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미국주식]2021.08 월간 투자 보고서

by 빠꾸스 2021. 10. 31.

2021년 08월, 시장대비 투자 수익률


역시나 국내 코스피/코스닥은 지지부진 했지만 이번달엔 원기옥이 터지면서 수익률이 훌쩍 올라갔다  ㅎㅎ 

역시 미국인가..싶기도하고...무튼 큰수익에 감사감사 ㅎㅎ

 

2021년 08월, 수익률 / 실현손익


보유중이던 종목들이 대거 매도 당하면서 이번달 실현 손익이 총 6,900,000원 정도 나왔다 ㄷㄷㄷㄷㄷ

마통 수혈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대략 이자 3.x%로 치면 거의 3년치 이자를 벌었다 ㅎㅎㅎ물론...양도세 빼고 ㅠㅠ

 

무튼 개별종목하면서 여기저기 분석하던 투자보다는 아무래도 그때그때 시황정도만 체크하고 기계적으로 매수/매도를 할수있어 지금처럼 바쁘고 정신없는시기에는 나와 잘 맡는 투자법인것같다.

 

2021년 08월, 배당금 수령 내역


 

이번달 배당은 삼전우 배당도 같이 들어오는 달이여서 평소보다 두배정도 배당금이 입금됐다.

모여라 모여라 티끌아~~~

2021년 08월, 퇴직연금(개인형IRP) 운용 현황


매번 엑셀정리한 자료를 올리다 간만에 미래에셋 홈피에 접속하니 이렇게 이쁘게 잘 정리해주고있다 ㅡㅡ

여전히 현금 비중이 좀 높은데 조만간 하락할때 매수할수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ㅎㅎ

역시 믿음의 나스닥이다..

마무리


흔히 레버리지에 투자하는건 위험하다고들 한다. 더욱이 3배 레버리지?? 음.... 큰일 날것처럼 얘기하던데 

막상 투자를 하다보니 개별종목에 투자하는 것처럼 하면 정말 그럴수있을거같다.. 워낙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멘붕오기 쉬운것같다.

하지만 원칙에 따라 매일 일정량 매수 하고 매도되길 기다리는 투자를 하다보니 그렇게 벌벌벌 떨정도로 무섭진 않은것같다.

새로운 투자법으로 투자하는 동안 코로나급 하락이 아직 없었어서 그런데 ... 사실 이정도면 코로나 같은 하락이와도... 충분히 버틸수있을것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