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미국주식]2021.05 월간 투자 보고서 / 이더리움 1루타 머선129

by 빠꾸스 2021. 6. 2.

2021년 5월, 시장대비 투자 수익률


역사적으로 5월 옵션만기때는 주가 하락 케이스가 많다고 하는데 다행이 나의 계좌는 조금씩 우상향중 ㅎㅎ

기회삼아 마통도 뚫어 총알 채우고 전쟁 준비중 !

하지만 씨뿌려놓은 아이들은 반등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2021년 5월, 주식 거래내역 / 실현손익


포트폴리오에서 개별주(배당)는 더이상 거래 없이 계속 유지할 예정.

3배 레버리지를 이용한 무한매수법 + Value Rebalancing(QLD)로 자금을 굴릴예정.

무한매수 보유 종목 : TQQQ, SOXL, FNGU, NAIL, TNA

Value Rebalancing 보유 종목 : QLD

5월 중순 부터 주가가 많이 하락해서 세컨계좌로 무한매수 진행(영혼법) - FNGU, SOXL 소액 익절.

 

TQQQ, SOXL, FNGU 기 모으는중 !!!!

2021년 5월, 배당금 수령 내역


지난달은 삼전 특별배당으로 푸근한 배당월이였는데 이번달도 꽤 괜찮은 배당월이였다.

MO(알트리아)의 마지막 배당월 ㅠㅠㅠ 잘가.... 또만나자..

지난달과 이번달 만큼만 매달 배당받아도 참 좋겠다 ㅎㅎㅎ 속썩이던 T(AT&T)가 드디어 양전했었는데 얼마 못가 다시 음전 ㅠㅠ 

나머지 배당주들은 아주 훌륭하게 수익을 내고 있다!!

큰이변이 없는한 배당주 매수는 당분간 없을듯싶다.

2021년 5월, 퇴직연금(개인형IRP) 운용 현황


한창 빠지던 차이나전기차SOLACTIVE 종목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쭉 ~~~~ 올라왔다ㅎㅎ 

6월에는 보유현금으로 리벨런싱 진행할 예정. 

연말정산용으로 매월 25만원씩 넣는 적금 ㅎㅎ 작년까지 은행에 맡겨놓고 연 1%대 수익률에 비하면 아직까지는 아주 양호 !

 

마무리


이번달도 중반부터 주가 하락이 있었지만 내계좌는 잘버텨주었다 ㅎㅎ 기특하다.

5월에 갑자기 코인 시즌 2가 시작되면서 잊고 있던 업비트 계좌를 확인해봤더니 ................. !!!

 

와나 머선129 어느새 1루타를 치고 있었네 ? ㅋㅋㅋㅋ 쫄보라 크게 욕심 부리지 않고 455만원에 매도 걸어놨는데.. 최고 541만원 까지 갔네? ^^ 그래도 수익에 감사하며 낼름 출금 후 주식 계좌로 이체!! 

올해 초부터 시작한 무한매수법에 어느정도 적응이 되어 과감하게 마통을 뚫어 진행하게되어 무한매수법 총 시드는 약 7500만원! 

매월 1.9~2% 정도 수익을 보고있기에 내 자산을 무럭무럭 늘려주기를 기대해본다. 

와이프도 1000만원으로 시작했는데 아직 기모으는 중이라.. 그날이 오기를 학수고대 하고 있는중 ㅠㅠ (눈치보임....)

 

와이프가 작성하는 임신일기가 드디어 끝이났다..

2021.05.29 19.16 크롱이 탄생.... 이제 출산후기와 육아일기가 시작될 예정!

댓글